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내용요약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2022)는 상실, 유산, 그리고 권력을 향한 투쟁이라는 심오한 주제로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영화로, 그것의 스타 채드윅 보스만이 때아닌 죽음으로 인해 남겨진 공백을 용감하게 헤쳐나가는 속편입니다. 비평가의 관점에서, 이 영화는 단지 슈퍼히어로 서사의 연속이 아니라 보스만에 대한 가슴 아픈 오마주이자 위기의 시기에 리더십의 본질에 대한 성찰입니다. 라이언 쿠글러 감독은 블랙 팬서가 없는 세계의 지정학적 역동성을 탐구하는 이야기를 만들면서 행동과 감정의 균형을 능숙하게 맞추었습니다. 과거 기술 발전과 아프리카 문화의 숨겨진 보석이었던 가상의 나라 와칸다는 이제 외부의 위협에 노출되고 취약하며, 특히 아모르가 이끄는 수중 왕국에서 티찰라 자신만큼 복잡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인물입니다. 이 영화는 마블의 판타지의 렌즈를 통해 식민주의와 착취와 같은 현실의 문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와칸다의 자원과 자율성을 보호하려는 노력은 많은 아프리카 국가들의 경험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깊이 있는 이야기는 쿠글러의 비전과 단순한 슈퍼히어로 영화 이상이 되겠다는 영화의 헌신에 대한 증거입니다. 레티티아 라이트(Letitia Wright), 루피타 뇽오(Lupita Nyong'o), 안젤라 바셋(Angela Bassett )이 슬픔, 힘, 회복력의 강력한 묘사를 전달하는 등 연기가 뛰어납니다. 리리 윌리엄스(Riri Williams)와 같은 새로운 캐릭터의 도입은 이야기에 신선함을 더하며 향후 마블 스토리 라인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시각적으로, 이 영화는 아프리카 예술과 문화에 경의를 표하는 놀라운 의상 디자인과 시각적 효과가 있는 장관입니다. 전통적인 아프리카 음악과 현대적인 비트를 통합한 사운드트랙은 영화의 풍부한 문화적 태피스트리를 더욱 강화합니다. 결론적으로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는 전작을 존중하면서도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가는 칭찬할 만한 속편입니다. 마블 팬들뿐만 아니라 슈퍼히어로 서사시의 흥미진진함과 함께 개인적인 상실감, 문화적 정체성, 정치적 음모 등이 얽혀있는 이야기를 감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흥미롭게 볼 영화입니다.

    캐릭터요소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2022)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여러 새로운 캐릭터들을 소개하고, 각각 이야기에 독특한 깊이와 관점을 가져다줍니다. 이 영화에서만 주목할 만한 세 명의 캐릭터는 나모르, 리리 윌리엄스, 그리고 아투마입니다.

    1. 나모르: 아마도 가장 매혹적인 추가 작품은 탈로칸의 수중 왕국의 지배자인 서브 매리너인 아모르입니다. 이 캐릭터는 반 영웅적인 것과 적대적인 것의 혼합물이며, 메소아메리카 문화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는데, 이것은 아틀란테 신화에 치우친 만화책 묘사와는 상당한 차이입니다. 남모르는 세계 표면의 위협으로부터 그의 사람들을 보호하려는 강한 결의에 이끌려 복잡한 캐릭터로 묘사됩니다. DC 코믹스의 아쿠아맨과 같은 그의 능력은 초강력, 비행, 수생적인 능력을 포함하지만, 그를 구별하게 한 것은 그의 외교적인 감각과 전략적인 마인드입니다. 남모르는 도덕의 회색 영역을 나타내며, 와칸다의 원칙에 도전하고 그들이 세상에서 그들의 위치를 재고하도록 강요합니다.
    2. Riri Williams: 다른 중요한 추가물은 뛰어난 젊은 발명가이자 아이언맨을 연상시키는 그녀만의 갑옷을 만드는 MIT 학생인 Riri Williams입니다. Riri의 캐릭터는 영화에 신선한 젊은 에너지와 지성을 가져다줍니다. 그녀는 혁신, 회복력, 그리고 문제 해결에 대한 두려움 없는 접근법을 구현하며 차세대 영웅들을 상징합니다. 영화에서 그녀의 존재는 와칸다의 기술적인 경이로움과 더 넓은 마블 유니버스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MCU, 특히 개발 중인 그녀의 시리즈 "Ironheart"로 미래의 이야기를 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3. 아투마: 아투 마는 이 영화에서 소개된 마블 코믹스의 덜 알려졌지만 중추적인 캐릭터입니다. 탈로카닐의 사나운 전사인 그는 나모르의 오른팔이자 전투에서 강력한 적수로 묘사됩니다. 적대자와 보호자의 미묘한 혼합을 보여주는 나모르와 달리, 아투 마는 탈로칸을 방어하기 위한 목적에 더 직접적으로 공격적이고 충성스럽습니다. 그의 신체적인 기술과 전투 기술이 인상적으로 보이며 액션 시퀀스에 내장적인 스릴을 더합니다. 아투마의 존재는 탈로칸이 가하는 위협을 증폭시키며 아모르 사람들의 힘과 결단력을 보여줍니다.
    4. 총평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2022)는 특히 채드윅 보스만의 죽음과 함께 실제 비극에 직면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회복력과 창의력에 대한 증거입니다. 비평가로서, 어떻게 이 영화가 슬픔을 강력한 서사적 힘으로 변화시키며 보스만의 유산을 기리고 와칸다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지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라이언 쿠글러 감독은 이 섬세한 균형을 능숙한 손으로 탐색합니다. 이 영화는 티찰라의 부재가 주는 감정적인 무게를 피하지 않고, 대신 이 손실을 이야기의 기본 구조에 통합시킵니다. 특히 레티티아 라이트, 안젤라 바셋, 루피타 뇽오의 공연들은, 그들의 등장인물들의 여행에 진정성과 깊이를 주는, 눈에 띄는 애도의 감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주제적으로 이 영화는 원작 "블랙 팬서"의 범위를 확장시키며 복잡한 지정학적 역학을 심도 있게 탐구합니다. 나모르와 탈로칸의 수중 왕국의 도입은 MCU에 신선하고 흥미로운 문화 요소를 제공합니다. 독특한 메소아메리카의 영향을 받은 이 해저 영역은 와칸다의 아프로퓨리즘과 현저하게 대조되며 영화의 시각적 및 서사적 태피스트리를 풍부하게 합니다. 하지만, "와칸다 포에버"가 때때로 고군분투하는 부분은 균형을 맞추는 과정에 있습니다. 이 영화는 때때로 블랙 팬서 이야기의 연속인 보스만에 대한 헌사와 미래의 MCU 구성 사이에 낀 것처럼 보입니다. 이는 야망적이고 감정적으로 울림이 있지만 과도하게 채워지고 페이스가 고르지 못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이야기로 귀결됩니다. 액션 시퀀스는 예상대로 시각적으로 화려하고 잘 짜여 있지만, 때로는 영화의 더 감정적이고 정치적인 줄거리에 뒷전으로 밀려나기도 합니다. 이것은 반드시 단점이 아니라, 슈퍼히어로 스펙터클 그 이상이 되고자 하는 영화의 더 깊은 야망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이 영화는 또한 문화적 표현으로 찬사를 받을 만합니다. 아프리카와 메소아메리카 문화의 묘사는 환상적인 렌즈를 통해 걸러지지만 주의와 존경으로 다루어져 다양성과 포용에 대한 MCU의 지속적인 노력에 기여합니다.

    반응형